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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SK그룹은 SK텔레콤 자회사인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아마존(Amazon)간 사업협력을 위해 최대 3,000억원 규모 전환우선주(CPS, Convertible Preference Shares / 보통주로 전환할 권리를 가진 우선주) 투자를 논의하고 있다고 합니다. SK그룹과 아마존의 협력 관계가 11번가는 시작점에 불과하고 향후 전 그룹사로 확대해 나가게 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와 협력 형태 등은 내년 초 윤곽이 드러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번 협력으로 국내 소비자들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부터 11번가를 통해 아마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를 위해 11번가 사이트를 대폭 보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양사 고객 데이터를 결합해 서비스를 개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번 투자유치는 플랫폼을 강조해온 SK텔레콤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분석이 나오는데, SK텔레콤은 11번가뿐 아니라 인터넷TV(IPTV)인 SK브로드밴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 내비게이션 애플리케이션 T맵, 인공지능(AI) 비서 누구 등 다양한 플랫폼을 거느리고 있어 사업이 겹치는 아마존(아마존닷컴, 파이어TV, 프라임비디오, 알렉사 등)과 플랫폼 협업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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