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구글(Google)스마트워치(SmartWatch) 전문업체 핏빗(Fitbit) 을 21억달러(약2.5조 원)에 인수하려는 계획과 관련해 시장 독점 여부에 대한 심층 조사에 돌입했다고 합니다. http://smilefamily.net/221695968050 핏빗은 사용자의 건강 정보를 기록하는 스마트워치 생산업체로, 전세계에 1억대 이상의 기기를 판매했으며 2,80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웨어러블 기기를 통하여 수집된 데이터는 소비자의 생명과 건강 상태에 대한 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조사는 구글이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수집한 데이터들로 시장을 통제하거나 경쟁을 왜곡하지 않는지 조사하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EU 집행위원회는 구글이 핏빗 기기를 통해 개인의 심장 박동수와 보행 수, 칼로리 소모량이나 수면 습관 등 민감한 정보를 얻어 광고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여러차례 지적해 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인터내셔널 데이터 코퍼레이션(IDC,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분기 세계 웨어러블 시장29.3%를 애플(Apple)이 차지 하였고 샤오미(Xiaomi) 14.0%, 삼성 11.9%, 화웨이(Huawai) 11.1%로 뒤를 이었으며, 같은 기간 핏빗의 시장 점유율은 3.0%를 기록했습니다. 3.0% 밖에 되지 않는데…… 구글이 싫은 가 봅니다……

 

 

댓글